코로나19 팬데믹 기간 동안 학습 환경의 변화와 사회적 고립의 증가는 우울증과 불안의 증가 등 재학생과 신입생의 정신 건강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학술 도서관은 학문을 넘어 학생 전체를 지원하기 위해 새로운 전략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일부 기관에서는 도서관이 학생 정신 건강을 지원하기 위해 협력하는 대학의 중요한 부분으로서 "대학 전체" 접근 방식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은 도서관에서 더 개인화되고 사회 중심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추세와 일치하며, 도서관 공간의 진화하는 사용을 지원하는 이니셔티브와도 관련이 있습니다.
학생들은 도서관을 사회적 공간으로 중요하게 여기며, 사회적 고립을 극복하고 커뮤니티를 찾기 위해 도서관을 방문합니다. 예를 들어, 최근 포커스 그룹 연구에서 학생들은 도서관 물리적 공간을 사교하고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데 사용한다고 언급했으며, 버지니아 커먼웰스 대학의 사서들은 팬데믹 동안 학생들이 집에서 도서관 분위기를 재현할 수 있도록 오디오 및 비주얼 리소스가 포함된 가이드를 만들었습니다.
학생 웰빙을 우선시하는 또 다른 방법으로, 도서관들은 마음 챙김을 지원하기 위해 여가 독서 컬렉션을 추가하고 있으며, 정보 문해 교육에 마음 챙김 관행을 통합하고 있습니다. 학술 사서들은 또한 학생들을 지원하고 팬데믹을 통해 변화를 관리하는 데 관련된 감정 노동을 인정하며 내면을 들여다보고 있습니다.
최종 메모
미래에는 AI가 고등 교육에 미칠 영향과 반복적인 운영 및 자료 예산의 불확실성 등 학술 사서에게 많은 장애물이 있습니다. 동시에 하이브리드 팀워크와 업무 공간에 대한 새로운 가능성, 다양한 관점에 대한 증가하는 수요, 공통 자원에 대한 접근을 제공하기 위한 혁신적인 방법의 통합에 대해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도전은 새로운 정책과 관행을 필요로 하지만, 학생 성취를 지원하고 교수, 학습 및 학술 연구를 향상시키기 위한 우리의 공통된 추구에서 복잡하고 진화하는 현상에 혁신하고 적응하며 대응할 수 있게 할 것입니다.